1. 고객센터자주하는 질문
자주하는 질문

대출신청 / 심사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?

홈페이지내 대출신청>상품선택>업무위탁동의 후 본인인증 통해 대출 신청해 주시면됩니다.
본인 인증 통한 신용정보 조회 통해 심사가 진행되며 필요서류 제출 후 대출가능여부 심사가 이루어집니다.
대표전화 (02-525-4900)로 문의해 주시면, 상세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대출 진행시 신용조회가 들어가면 신용점수가 하락하거나, 타 금융권에서 조회이력이 확인될까요?

한도 조회만으로는 신용 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 단, 대출실행 확정 이후에는 신용 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
대출 상환방법과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?

신용대출, 담보대출 모두 만기일시상환 방식이며, 대출 기간은 1년~ 최대 5년까지 입니다.

대출 후 매월 납입은 어떻게 하나요?

고객님께서 지정하신 약정일에 고객님 전용 가상계좌로 매월 입금을 해 주시면 됩니다.

심사 기준이 어떻게 될까요?

개인 신용 점수에 따라 상품별 대출 가능 한도가 다르게 적용됩니다. 대표전화 (02-525-4900)로 문의해 주시면, 상세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심사에서 송금까지는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?

신청 당일 대출금 송금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. 담보대출의 경우 가승인 한도를 먼저 확인하고 고객님의 제출 서류가 준비되는 날 근저당 설정과 접수와 동시에 대출금 송금이 됩니다.

대출 진행시 필요한 서류가 어떤 것이 있나요?

홈페이지 메인 상품별 안내를 통해 필요 서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추가 사항은 대표전화(02-525-4900)로 문의해주시면, 상세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기존에 대출을 받아 사용 중입니다. (또는 상환한 경우) 다시 대출을 신청 할 수 있나요?

가능합니다. 기존 고객님 경우 더욱 간편한 절차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내 추가대출를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.
상환을 하신 경우도 홈페이지내 대출 신청 통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대표전화(02-525-4900)로 문의해주시면, 상세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(기존고객) 홈페이지/모바일에서 계약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?

홈페이지내 마이페이지 >대출정보조회 메뉴 통해 본인인증 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.

중도 상환이 가능한가요? 가능하다면 별도의 다른 수수료가 있나요?

언제든지 중도상환 가능하며, 별도 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. 단, 담보대출 경우 대출 실행 후 31일이내 전액 상환 시 근저당 설정비용은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.

대출 실행시 자택이나 직장으로 발송되는 서류나 계약서가 있나요?

신용대출의 경우는 원하시는 주소지로 계약서가 발송됩니다. 부득이한 경우 우편물 수령에 대하여 대표전화 (02-525-4900)로 문의해 주시면, 상세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만기연장이 가능한가요?

만기연장 가능합니다. 당사의 거래내역을 감안한 만기 연장 심사를 통해 연장여부가 결정됩니다.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 (02-525-4900)로 문의해 주시면, 상세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입금 가능시간은 언제인가요?

토/일요일, 공휴일 관계없이 가상계좌는 24시간 입금 가능합니다.

매달 이자금액이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요?

고객님의 이자는 일 단위로 일할계산 됩니다. 예를들어 이번달 총 일수가 30일이라면 30일분의 이자가 청구되고, 31일이라면 31일분의 이자가 청구됩니다.

완납증명서, 거래내역서, 채무확인서 등, 대출에 관련된 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?

완납증명서 및 거래내역서는 홈페이지내 증명서 발급 메뉴를 통해 비대면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. 채무확인서 경우는 대표전화(02-525-4900)로 문의해 주시면 상담을 통해 발급(비용 5,000원 발생) 가능 합니다.

대출철회권은 어떻게 신청하나요?

대출철회는 대출실행일로부터 14일 이내로 가능하며, 홈페이지내 마이페이지 대출계약 철회권 메뉴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. 진행 시 금융사가 부담한 부대비용은 전액 반환해 주셔야 합니다.